"공시생 일상" 2015. 4. 18. 21:29 Posted by 냠냠냠냠냠냠냠





기분도 울적한데 2015 국가직 9급 후기나 올려보겠습니다.

작년과 동일하게 세무직으로 응시했고요.


국어 시험지 접해보고 뭔가 망하겠다는 삘이 왔는데 채점해보니 정말 망해쓰요 ㅠ

비문학도 틀리면서 다른 과목으로 회복이 안 되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ㅠㅠ


영어도 어려웠습니다

제가 본 9급 시험 중에선 역대급으로 어려웠던 것 같아요

독해는 정말 지랄 맞을 정도로 어려운 지문만 골라 넣어놔서 한참 고민하다가 그냥 스킬로 찍어냈습니다.


한국사의 경우는 흑요석 나오는 문제 빼고는 평이했던 것 같아요.

올해 한국사는 선우빈 기출 1회독이랑 윤승규 강사 기출 420제 풀어준 거 빼곤 딱히 공부를 안 했는데,

90점이 나올 정도로 쉬웠어요.


양 정말 안 넓혔는데도 이 정도 점수가 나왔으니 다른 분들도 잘 보셨을 것 같네요.



요번에 기출 위주로 공부를 하신 분들은 공부 효율상 이득을 많이 보셨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선택과목인 행정학이랑 사회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되구요.


이번 국가직은 영어가 관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오늘 시험치러 가서 받은 상품들이에요.

학원간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공단기, 남부, 윌비스 총출동했더군요.


생수도 줬는데 그건 시험장에서 다 마셔버려서 사진에는 없네요 ㅋㅋ

목 말라서 생수를 사가지고 들어갈까 고민했는데 마침 줘서 고마웠다는 ㅋㅋ


이상 국가직 9급 후기였습니다

이제 시작이니 다들 힘내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