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생 일상" 2015. 5. 14. 15:58 Posted by 냠냠냠냠냠냠냠

간만에 블로그 업데이트입니다. 

윤승규 강사의 강의가 마음에 들어서 국가직 전까지 기출 400문제 풀이를 들었는데요.

그걸 들으면서 구입했던 책이 2배속 대한국사입니다.




문제집도 기본서도 아니고 요약집입니다. 대한국사 기본서를 요약해놓은 책이라고 합니다.


책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문에 기본적인 내용들을 정리해놓고 날개 부분에 OX 문제를 넣어 놓았습니다.

OX 문제가 많지는 않습니다.



역사서나 인물 같은 경우 주로 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노란색 형광펜이 칠해져 있습니다.



윤승규 샘 장점은 수업시간에 도식화를 잘 하신다는게 장점 같은데요. 

수업시간에 그리는 그래프들은 2배속 대한국사에 다 포함되어 있는 것 같네요.


도식화만 봐도 봐도 직관적으로 한국사의 흐름 같은걸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책에 사진도 들어 있어요. 공무원시험에서 문화재를 묻는 문제는 그렇게 많이 출제되는 것 같진 않지만요.



왕별 업적만 따로 모아서 표로 정리한 부분도 있고요.


책은 시대사보다는 분류사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형식적인 측면에서 종이질이랑 형광펜 작업 해놓은게 좀 아쉽습니다.


강사가 직접 중요한 부분에 밑줄 형광펜질을 대신해줘서 정리라는 측면에서 좋을 수도 있겠지만, 노랗다보니 눈 부시고 잘 눈에 안 들어 오지 않을 때가 많아서 흠인 것 같습니다. (노안이라서 그런가 ㅠㅠ)


차라리 써니 기본서처럼 굵은 글씨 정도로만 처리해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내용상으로는 정리는 깔끔하긴 한데 몇몇 부분에서 강약이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험에 자주 나오는 부분인데 좀 빠진 것 같기도 한 부분도 있고, 살짝 언급만 하고 넘어가야 될 부분이 좀 강조되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부분들이 있네요.



요약집이다보니 그냥 보기는 힘들고 강의 지원이 필요할 수도 있겠는데요.

강의는 윈플스 학원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인강 기준 64강 정도 되기 때문에 요약강의 보다는 기본강의를 대신해서 쓸 수 있을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윤승규 샘의 강의 스타일에 대해서는 제 이전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윤승규 대한국사 강의력 최강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