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강의 및 교재" 2014. 12. 22. 03:52 Posted by 냠냠냠냠냠냠냠

이 책도 도서정가제 막차 탄 책 중에 하나네요.

 

공단기 윤우혁 헌법 기출과 이 책 사이에서 상당한 고민을 했었습니다.

 

사법시험같이 어려운 문제 제외하고 7급 수준의 기출로만 구성했다는

윤우혁 기출의 심플함(+강사의 패기랄까요?)이 굉장히 끌리긴 했는데요..

 

강사의 친근함에서 조변님이 승리!

디씨 공갤에서 제가 질문한 글에 답변해 준 기억도 있고 해서 골랐어요.

이래서 정치인들이 유세하러 나가면 사람들 손 잡아주고 그러나봐요 ㅎㅎ

물론... 농담이고요..

 

이 책을 산 이유는... 해설이 쉽게 잘 읽히는 듯한 느낌이라서 샀습니다.

장황하지 않고 필요한 부분만 잘 적어 놓았다는게 제 개인적인 느낌이랄까요?

사법시험 문제 안 보기도 좀 불안하기도 해하고요.

 

 

조기현 헌법 기출 문제집은 제가 알기로 정식 출판은 올해가 처음이기에

오타나 해설오류 등이 많지나 않을까도 걱정을 했는데요.

 

조기현 변호사님 다음 카페 가보면 정오표를 볼 수 있는데.. 크게 고칠 내용이 없는 것 같아요.

책 꼼꼼하게 잘 만드신 듯...

 

 

 

 

총 기출 문제수는 527개입니다. 그리고 추가 ox가 단원별로 따로 있어요.

문제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법시험 문제도 포함되어 있고 과거 고시문제까지 다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양이 많다고 느껴질 수도 있는데 대신 중복지문은 다 삭제하셨다고 합니다.

아마 기출문제들 중에서 중복된 선택지는 제거하고 남은 선택지들을 추가 ox로 빼놓으신 것 같습니다.

 

 

 

책 내용은 만족스럽습니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추가 ox 편집 부분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문제랑 정답/해설이 너무 바짝 붙어 있어요.

 

문제 번호 바로 밑에 ox 정답이 눈에 띄게 되니까 문제 풀다가 정답보이면 김빠지더라구요.

그래서 종이로 열심히 가려야 되는데 은근히 귀찮습니다.

 

내년 판에서는 황남기 ox처럼 문제와 해설의 색을 다르게 하고 ox정답은 해설 끝으로 보냈으면 합니다.

저는 내년엔 합격해서사진 않겠지만(-_-;;) 편집을 좀 더 신경 쓰신다면 판매부수를 좀 더 늘리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